마열차의 유령

덤프버전 :

파이널 판타지 VI에서 등장하는 마열차의 주민들. 총 4가지 종류의 유령이 존재한다.

1. 전투 유령
2. 동료 유령
3. 상인 유령
4. 웨이터 유령


1. 전투 유령[편집]


말을 걸면 "(유령이)습격해 왔다!!"[1]라는 아군의 대사와 함께 전투 시작. 전투에서 이기기나 도망가면 소멸. 가장 비율이 많다. 중간에 입구를 틀어막고 안 놓친다면서 이벤트 강제전투를 걸어오는 유령도 있다. 이 또한 도주해도 정상 진행된다.


2. 동료 유령[편집]


말을 걸면 동료가 되어준다. 2인 파티시에는 최대 2명, 섀도까지 포함해서 3인 파티시에는 최대 1명까지 영입가능.

능력치 자체는 아군의 절반수준밖에 되지 않으며 또한 사자의 반지를 기본으로 장착해서 전투중에 회복 아이템이나 부활 아이템, 성수를 쓰면 그대로 떡실신당하지만[2] 죽거나 없어져도 무한정 리필이 가능하며 특수능력으로 적에게 달라붙어 동귀어진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3] 동료 2명과 4명 차이는 제법 크기 때문에 적어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 다만 보스전 직전까지 가면 저승에 가야 하기 때문인지 더이상 도와주지 얺고 파티에서 이탈한다.[4]

3. 상인 유령[편집]


이런 상황에서도 물건을 파는 아주 근성있는 유령. 수리검이나 하이포션을 비롯한 회복 아이템을 판매한다. 후반부엔 나오지 않는다.


4. 웨이터 유령[편집]


후반부의 레스토랑 구역에 있으며 2명이 있다. 말을 걸면 주문은 테이블에서 해 달라고 하는데, 가운데에 있는 테이블에 앉으면 음식물을 가져다 준다. 첫 식사 이벤트 후에 다시 테이블에 앉아도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선두 캐릭터에 따라 자잘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이런 음식을 먹어도 되냐고 기겁하는 카이엔이나 인터셉터에게 먹을 걸 나눠주는 쉐도우, 난리법석을 떠는 유령 등... 식사 후엔 완전회복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23:01:53에 나무위키 마열차의 유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안드로이드 버전 한글판에서는 "공격이다!"라고 외친다.[2] 다만 전투 중이 아닌 메뉴 화면에서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회복이 가능.[3] 참고로 이 기술은 최종보스도 저세상으로 보내주신다. 버그를 사용해 동료로 만들어 데려와 고고로 사용하면 케프카도 한방에 죽는다.[4] 이때 전투불능인 파티원이 있다면 HP가 1 회복된 상태로 진행된다.